[소셜임팩트본드 매거진 2019년 5·6월호]

 

지자체 사회성과보상사업 범용 조례안 배포

지난 5월, 팬임팩트코리아는 지자체들의 원활한 SIB 정책 도입을 위해 사회성과보상사업 범용 조례안을 작성하여, 이를 사회성과보상사업 지방정부협의회 회원 지자체들에게 배포하였다.

지자체가 SIB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관련 조례가 제정되어 있어야 하는데, 그동안 SIB 사업 도입에 관심이 있는 지자체들도 조례 작성에 대해 업무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 이번에 어떤 지자체라도 활용할 수 있도록 범용 조례안을 작성하게 되었다.

범용 조례안은 SIB 원칙에 입각하여 국회에서 발의되었던 법안들의 내용과 부합하도록 하고, 기존 지자체 조례에서 일부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보완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이 범용 조례안은 각 지자체별로 일부 내용만 수정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지자체 담당자들이 편리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팬임팩트코리아는 필요 시 범용 조례안의 내용을 업데이트 하고, 지속적으로 협의회 회원 지자체의 SIB 사업 도입을 위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회성과보상사업 지방정부협의회 회원 SIB 워크숍 개최

「사회성과보상사업 지방정부협의회」는 지난 6월 5일, 서울 삼청동 일대에서 회원 SIB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SIB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배우고, 협의회 회원 간 정보 공유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이날 워크숍에는 협의회 회원 및 예비회원 지방정부의 담당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팬임팩트코리아 곽제훈 대표가 SIB의 개념 및 사례 교육과 복습을 위한 SIB 퀴즈, 질의응답을 진행하였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전문 해설사와 함께 문화탐방 및 체험학습을 하였으며, 이후 저녁식사로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협의회의 조완석 회장은 “회원 간 협조를 바탕으로 사회성과보상사업의 발전과 확산을 기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협의회의 사무국을 운영하는 팬임팩트코리아는 매년 회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하고, 자문 및 정보 공유 등으로 지자체 실무자들의 업무역량을 높이는 일을 지속할 예정이다.

 

 

Categories: SIB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