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iling toward
sustainable future

Social Impact Bond Magazine

발행기관 소식

[소셜임팩트본드 매거진 2021년 1·2월호]

 

1. 사회성과보상사업 지방정부협의회 2021년 제1차 정기총회 개최

지난 1월 29일 사회성과보상사업 지방정부협의회 2021년 제1차 정기총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 회의가 서면으로 진행되어 올해는 온라인을 통해 협의회 회원 간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하였다.

이 날 정기총회에는 지자체 회원들과 특별회원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참여하여 의견을 나누고 지난해 사업 추진 결과 보고와 안건들을 의결하였다.

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서울특별시 홍남기 과장은 개회사를 통해 “사회성과보상사업이 성공적으로 확산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고, 총회를 통해 협의회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를 바란다.”고 언급하였다.

협의회는 앞으로도 회원들과 협력하여 사회성과보상사업의 확산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으고 회원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참고 : 사회성과보상사업 지방정부협의회 개요>
○ 설립목적 : 사회성과보상사업에 대한 올바른 지식 공유 및 정책 활성화
○ 설립근거 : 지방자치법 제152조
○ 설립일자 : 2016년 11월 1일
○ 대상회원 :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 특별회원 : 행정안전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재)예술경영지원센터
○ 사 무 국 : 팬임팩트코리아

 

2. 사회성과보상사업 지방정부협의회 새가족 소개

경기도 남양주시가 2021년 첫 번째 사회성과보상사업 지방정부협의회의 신규 회원이 되었다.

이로써 현재 협의회는 22개의 지자체 회원 및 3개의 특별회원을 포함, 총 25개의 기관이 활동하는 협력기구가 되었다.

협의회는 2021년에도 지속적으로 기존 회원의 SIB 사업을 지원하고, 신규 회원 유치 활동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