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임팩트본드 매거진 2019년 3·4월호]

사회성과보상사업 지방정부협의회 –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 투자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지난 3월 25일, 「사회성과보상사업 지방정부협의회」(회장 조완석)는 「재단법인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사무총장 박학양)과 사회성과보상사업 투자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를 통해 양측은 협의회 회원 지방정부가 성과보상자로 참여하는 SIB 사업의 투자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사회성과보상사업 지방정부협의회는 지자체에 SIB를 알리고, 이를 확산하기 위해 설립된 공적 기구이다. 현재 회장 지자체는 서울특별시이며, 행정안전부가 특별회원으로 참여 중이며, 사무국은 팬임팩트코리아가 맡고 있다.

한국사회가치연대기금은 정부의 사회적금융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민관 협력을 통해 설립되는 사회적금융 도매 기금으로 지속가능한 사회적 금융 생태계 발전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다. 지난 1월 23일 현판식 및 출범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MOU를 통해 협의회 회원 지자체들은 향후 SIB 사업을 추진할 때 더욱 나은 여건에서 투자금을 모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법무법인(유) 지평 · 사단법인 두루 사회성과연계채권(SIB) 강연 개최

팬임팩트코리아는 지난 3월 28일 「법무법인(유) 지평」과 「사단법인 두루」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성과연계채권(SIB) 강연을 개최하였다.

사단법인 두루는 법무법인(유) 지평의 후원으로 설립된 비영리단체로서 다양한 공익법활동 및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팬임팩트코리아 곽제훈 대표가 ‘사회성과연계채권(SIB) 이해하기’를 주제로 SIB의 개념을 설명하고 사례를 공유하였으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참고로 사단법인 두루는 추후 팬임팩트코리아와 SIB 및 사회적금융과 관련한 법률 자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Categories: SIB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