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실업 해소 SIB 사업 최대 성과목표 달성, 성공적으로 종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0
조회
94
팬임팩트코리아가 서울특별시와 계약하고 추진한 '서울특별시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한 사회성과보상사업'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어 투자자들에게 성과보상금 지급을 완료하였습니다.

팬임팩트코리아는 2019년 8월에 서울시와 사회성과보상계약을 체결하였고, 이후 한국생산성본부와 소셜벤처인 (주)퍼센트를 수행기관으로 선정하여 2020년 11월부터 3년 간 취업 취약계층 청년들의 일자리를 위한 SIB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 11월 사업수행이 종료되었고, 이후 평가기관의 성과 확인 결과 총 332명의 취약계층 청년들에게 성과 기준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최대목표를 초과달성하였습니다.

특히 정규직 취업이 57%, 창업이 29%, 나머지 14%는 1년 이상 계약직(이후 정규직 전환 포함)으로서 일자리의 질 측면에서도 높은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서울시는 계약을 통해 약속했던대로 운영기관인 팬임팩트코리아에 예산 지급을 완료하였으며, 팬임팩트코리아는 투자자들에게 36억 원이 넘는 성과보상금을 지급하였습니다.

이로써 서울시가 두 번째로 추진했던 SIB 사업도 성공적인 사례로 남게 되었으며, 팬임팩트코리아는 함께 했던 참여기관들과 협력하여 취약계층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제공 경험이 더 좋은 정책을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